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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정감사 민영미디어렙 ‘뜨거운 감자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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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.12.26 03:58
| 광고계동향, 2008년, 10월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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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10월 10일 3차 공공기관 선진화 방안이 발표됐다. 그 내용에는 방송광고시장에 지각변동을 가져올 수 있는 민영미디어렙 도입 문제가 포함돼 있다. 그동안 독점적인 방송광고대행을 해왔던 한국방송광고공사(KOBACO, 이하 코바코)를 경쟁체제로 전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. 하지만 ‘민영 미디어렙’의 도입 시기는 확정 않은 채 구체적인 방안을 2009년 말까지 마련하겠다는 일정만 밝히고 있으며, 앞서 시작된 국정감사에서 이 문제는 여전히 ‘뜨거운 감자’로 남아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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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획조사 | 2008 국내 매체업계 현황조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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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.12.26 03:52
| 광고계동향, 2008년, 10월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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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계동향 10월호에서는 국내 매체업계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종합 광고회사 매체부서 및 매체사 광고담당부서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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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사명감을 버려라!” 꼭 그래야만 한다,고 정해진 것도 아닌데…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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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.12.26 03:41
| 광고계동향, 2008년, 10월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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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는 학생들을 강의실 한쪽 벽에 한 줄로 세우고, 종이비행기를 만들라고 한 적이 있었다. 비행기를 다 접고 나면 방을 가로질러 맞은편 벽을 향해 날리게 했다. 벽과 벽 사이는 약 6미터 정도 되는 거리였다. 학생들은 열심히 각양각색의 비행기를 접었지만, 대부분 그렇게 멀리 날 수 있는 것들이 아니어서 날아가는 도중에 아래로 곤두박질치기가 일쑤였다. 그러면 나는 이렇게 말하곤 했다. “좋아요, 여러분. 여러분은 이제 장거리 종이비행기 날리기 세계 챔피언이 어떻게 하는지를 보시게 됩니다.” 그러고는 공책 한 장을 똘똘 뭉쳐서 골프공만한 크기로 만든 다음, 맞은편 벽에다 언더 핸드로 던졌다. 성공이었다. 누가 종이비행기는 꼭 비행기처럼 보여야 한다고 말했는가?